Excel의 개념과 시작은 참으로 어렵다.

아직 잘 개념은 모르겠지만 초보자에게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서는 사용하고자 하는 데이터를 다른 시트에 값만 복사해서 작업을 하는게 조금은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첫걸음이 아닌가 싶다.

내가 모든 데이타가 TEXT화되어진 문서로 작업을 해서 SkyDrive에서 서식이 안돼나?! 이런 고민을 하면서 검색를 하루 종일 했던걸 생각하면 말이다.

☆ VLOOKUP은 언제 이용하는가?

시트A에 회원아이디, 회원이름,회원 전화번호가 존재하고, 시트B에 우수고객이라는 명목의 회원아이디만 존재할 경우 우리는 회원아이디어를 보고 회원정보를 얻기를 원한다.

여기서 엑셀을 모르면 일일이 무식하게 하루종일 작업해야하는 일이 벌어진다는 것이다.

이때 VLOOKUP을 사용하면 정말 1분안에 모든 업무가 끝이난다는 것이다. 이 경우에 쓰여지는 것이 VLOOKUP이다.

☆ VLOOKUP의 예시

Sheet1

회원ID 회원명 전화번호
1100 이효리 02-000-9999
1101 이상순 02-000-1111
1102 원빈 02-000-2222
1103 이나영 02-000-3333
1104 한효주 02-000-4444
1105 이승기 02-000-5555

Sheet2

회원ID 회원명
1100 B2
1104  
1102  

우리가 하고싶은 것은 Sheet2에 회원명을 자동으로 기입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B2에 어떠한 수식을 넣어야지만 되는 것일까?

☆ VLOOKUP 사용방법

=VLOOKUP(A2,'Sheet1'!$A$2:$C$7,2,FALSE)

------------------------------------------------------------------------

A2 : 회원ID

'Sheet1'!$A$2:$C$7 : Sheet1 이름의 시트에 A2부터 C6까지 범위를 지정한다.

2 : 위에 지정한 범위에서 A행,B행,C행 중에 두번째 행을 가지고 온다.

FALSE : 정확히 매칭하는 값을 반환하라는 듯을 의미한다.

------------------------------------------------------------------------

위의 값을 넣으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수있다.

회원ID 회원명
1100 이효리
1104 한효주
1102 원빈

 

업무를 모두 쉽고 빠르게 하주구요 =)

 

 

'MS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2013 새로운 기능] 5.  (0) 2014.01.09
[Excel 2013 새로운 기능] 4.  (0) 2014.01.09
[Excel 2013 새로운 기능] 3.  (0) 2014.01.09
[Excel 2013 새로운 기능] 2.  (0) 2014.01.09
[진아의 Excel 실무1] 날짜 비교하기  (0) 2013.07.03

+ Recent posts